노무현 대통령 배너


Loading


근래들어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에 예쁘장한 버튼이 달린 것을 흔하다할 정도로 쉽게 확인하게 됩니다. 제가 첨으로 이런 깜찍한 버튼을 확인한 것은 외국 블로그를 통해서였어요. 아래처럼 'Retweet'이라고 적힌 버튼이었죠. (그때만해도 구글 버즈가 서비스되기 전이었기 때문에 리트윗버튼만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 이미지 : tweetmeme ]


그간 '소통의 확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이런 버튼 함 달아봐야지'하고 벼르다가, 오늘 드뎌 @lovedweb님의 포스팅에 도움을 받아 설치했습니다.




포스팅에 도움을 받긴 했지만 사실 설치 팁 정보를 얻은 곳은 트위터에서였습니다.



[ 이미지 : 트윗 ]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대표주자로 급부상한 소통의 도구 트위터를 이용하다보면, 이런 유용한 정보들을 올라오는 트윗을 통해 쉽사리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트윗 중 링크 URL을 따라가면 해당 블로그 포스트 또는 웹페이지로 연결되어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저처럼 블로그에 아직 설치하지 못하신 블로거들(특히 html을 잘 모르시는 분들)께서 위 참고글에서 @lovedweb님이 알려주신 소스코드로만 설치작업을 하실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처럼 버튼의 위와 왼쪽의 여백이 전혀 없이 보기싫게 설치되게 됩니다.



[ 이미지 : 소스코드 수정 전 버튼 설치 모습 ]


기왕 설치할꺼면 다른 블로그처럼 '보기 좋게' 설치해야겠죠? 아래 이미지와 같이 @lovedweb님이 알려주신 소스코드를 '구미에 맛게' 수정하시면 됩니다.



[ 이미지 : 소스코드 수정한 모습 ]

소스코드의 수정을 완료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기 좋게' 트위터 리트윗 버튼과 구글 버즈 버튼이 나란히 설치됩니다. 참 쉽죠~ 잉?



[ 이미지 : 삶의여백에 리트윗 & 구글 버즈 버튼이 설치된 모습 ]


설치 중 잘 안되시는 경우, 댓글 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제가 아는 지극히 제한된 범위에 대해서지만... ^L^

제 블로그가 도움이 되신다면 RSS로 구독하시죠?

Daum View로 구독하실 분은 구독+해 주세요




Comments

글을 남기시면 삶의여백과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