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사이어티(Micro Society)/미디어(Media)

크롬이 공부시키네 ㅋㅋ

주로 브라우저를 2가지 사용하고 있다. 하나는 '크롬'이고 다른 하나는 '익스플로러'이다.

맘 같아서는 크롬만 쓰고 싶지만, 우리네 인터넷 환경이 그렇지 못하다보니 '울며 겨자먹기'로 익스플로러도 쓰고 있다.

구글 크롬은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기능의 제공을 통해 뛰어남을 인정받지만, 익스플로러와 무엇보다도 차별화되는 것이 바로 '안전브라우징'이다. 이는 Google 크롬 도움말 중 안전브라우징에 대한 '사용자의 컴퓨터와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동시에 사용자 컴퓨터와 주고 받는 데이터의 양을 대폭 줄여 전송 대역폭을 절약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을 통해 그 기능을 이해할 수 있다.

그런데 최근 알라딘 인터넷서점에서 시행하고 있는 TTB2(Thanks to Blogger 2)와 관련하여, 크롬 사용자들이 알라딘 홈페이지 및 관련 블로그(TTB2에 가입되어 있는 블로그)에 접근할 때 그림과 같은 경고 페이가 열려 불편을 겪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다.


나는 사실 TTB에 대한 아무런 지식이 없는 상황에서 그것과 관련된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되던 차에, 엉뚱이님의 글을 통해 이 문제가 알라딘의 TTB 정책과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해서 모르는 게 있으면 기냥 넘기지 못하는 성격 탓에 알라딘 홈페이지를 방문해 TTB 정책에 대한 지식도 얻고 본인의 블로그도 가입 신청을 했다. 크롬 브라우저 덕택에 이렇듯 모르고 있던 정보를 얻게 되니, 크롬에 대한 애정이 더 깊어지는 것 같다. ^&^

그나저나 이 문제는 언제나 해결되려나…. 조속한 시일 내에 해결되지 않으면 알라딘 TTB의 가입 탈퇴를 해야할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