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 배너


Loading


핸드폰을 사용하던 때 가장 갖고 싶던 디지털기기가 아이팟(iPod)이었습니다.

늘 몸에 지니고 다닐 수 있는 자그마한 몸매나 한 입 배어문 사과 로고(Logo)가 새겨진 이쁘장한 모양새, 탁월한 음질과 기능, 그 어느 하나 여느 기기가 따라올 수 없는 매력을 지닌 아이팟을 언젠간 꼭 구매하리라 맘 먹고 있었죠. 그러던 중 지난 2월 아이폰(iPhone)을 손에 넣은 이후 아이팟은 관심 밖의 기기가 되었습니다. 듣고 싶은 음원파일들을 마음대로 저장할 수 있는 32GB의 용량에 아이팟과 다르지 않는 음질과 기능은 아이폰을 예찬하게 하는 이유 중 하나랍니다.




한창 팝송(pop)에 빠져 있던 중학교 시절, 좋아하는 팝송 가사를 찾기 위해 서점에서 팝송책(악보집)을 구입하곤 했었는데요. 저와 같은 추억을 가지고 계신 분들 아마도 꽤 있으실 겁니다. 아이폰 어플(application) 중 ‘가사집(Gasazip)’이란 어플을 발견하곤, 팝송책을 펼쳐놓고 카세트테입이 늘어지도록 재생(play) 버튼과 되감기(rewind) 버튼을 번갈아가며 팝송가사를 익히던 아련한 옛 시절이 떠오르더군요. 

Gasazip은 이름 그대로 다양한 노래들의 노랫말을 표출해주는 아주 똑똑한 어플입니다. 가요와 팝송의 노랫말을 거의 다 제공해준다고 할 정도로 질적으로도 아주 우수한 어플임에도 불구하고 무료랍니다.

정식의 영어강의나 라디오 프로그램도 있을 정도로 팝송은 영어학습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이 Gasazip은 팝송을 듣기(listening)나 독해(reading)학습에 활용하기에 아주 안성맞춤인 어플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Gasazip 어플을 꼼꼼히 살펴보죠.

 


우선 하단 메뉴 중 첫번째 “Search”를 클릭하시면

어플을 실행하면 첫 화면으로 검색창이 열립니다.

자신이 찾고자 하는 노래를 검색창에 입력하면 가요든 팝송이든 다 찾아주죠.

 


“Favorites”는 18번으로 노랫말을 외워야할 곡이나 영어학습이 더 필요한 경우 ‘즐겨찾기’할 수 있게 해주는 메뉴입니다. 모든 노랫말 하단에도 “Add Favorite” 버튼이 있죠.

 


“Most Viewed”를 클릭하시면 최근 이용된 노랫말의 검색순위도 확인할 수 있고요.  아이폰에 저장하고 있지 못한 음원이라 할지라도 “Search”나 “Favorites”와 마찬가지로 “Most Viewed”에 등록되어 있는 노래제목을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Video” 버튼이 생깁니다. 이 버튼으로 유튜브(Youtube) 동영상으로 해당 노래를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가장 핵심적이라 할 수 있는 기능이 바로 이 “iPod”입니다. 아이폰에 소장하고 있는 음원을 감상할 때 이 메뉴를 실행하시면 자동으로 현재 감상하고 있는 노래의 노랫말을 표출해주는 것입니다. 물론 노래가 바뀌면 그에 따라 노랫말도 바뀌죠. 노랫말을 보며 음악감상할 수 있고, 음악감상하며 영어학습이 가능하게 하는 기능입니다. 다만 부분 재생 및 되감기, 빨리감기 기능이 있었다면 영어학습 어플로서도 각광을 받을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 블로그가 도움이 되신다면 RSS로 구독하시죠?

Daum View로 구독하실 분은 구독+해 주세요




Comments

글을 남기시면 삶의여백과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 입력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