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 대통령 배너


Loading






아이폰 구입 후 일상의 변화로 첫 손에 꼽을 수 있는 것은 뭐니뭐니해도 이동 중 '아이폰 갖고 놀기'일 것입니다.
편의상 '갖고 놀기'라고 했지만 간단한 문서작성을 비롯해 아이폰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은 너무나 많죠.

저의 경우, 여러 일들 중 '트위터'를 가장 많이 하는데, 주로 무료 어플로 트윗버드(TwitBird)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트위터를 하면서 다른 아이폰 사용자들은 어떤 앱(app.)으로 트위터를 하고 있을지 궁금해졌습니다. 해서 재미삼아 트윗폴(Twtpoll)로 설문조사를 해봤죠. 

종종 트윗폴을 활용한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역시 설문조사 반응자수는 트위터리안(twitterian)의 트위터 상에서의 인지도에 따라 차이를 보이더군요.
다시말해 어떤 내용의 설문조사를 실시하느냐도 물론 중요하겠지만, 대개는 어떤 트위터리안이 설문조사를 하느냐에 따라 반응자수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예컨대 모두 아홉분이 투표해주신 제 설문을 김제동(@keumkangkyung, 현재 follower수 81,673명)님이나 김주하(@kimjuha, 현재 follower수 67,384명)님이 하신다면, 그 결과는 전혀다를 수 있다는 것이죠. 

여하튼 제 자신의 허접한(^_^) 인지도를 반영하는 설문결과를 아래와 같습니다.




좀더 면밀한 준비를 했더라면 "파랑새"라던가 일본에서 가장 많이 활용된다는 "오스프라(Osfoora)"와 같은 어플로 설문보기에 반영할 수 있었을텐데, 재미삼아 즉흥적으로 설문을 작성하다보니 여러 어플들을 빼먹게 된 사실을 리트윗(retweet)을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설문에 응해주시고, 특히 제가 빼먹은 어플들 사용하시는 분들 중 설문에 관심가져주신 몇몇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 블로그가 도움이 되신다면 RSS로 구독하시죠?

Daum View로 구독하실 분은 구독+해 주세요




Comments

  1. Favicon of http://inkcoffee.tistory.com BlogIcon 잉커 2010.04.30 10:38

    이렇게 원그래프로 보니 한눈에 들어오고 참 좋네요.
    트윗버드 한번 써봐야겠습니다.

    perm. |  mod/del. |  reply.
    • Favicon of https://guget.tistory.com BlogIcon 삶의여백 2010.04.30 11:01 신고

      트윗 단위로 풍선말 형태로 구분되어 있고, 트위터 사용자의 실명이 표출돼서 가독성면에서는 여타 어플 중 가장 뛰어납니다. 다만 이미지로 표현되다보니 로딩속도가 좀 떨어지는게 아쉽죠.

글을 남기시면 삶의여백과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

댓글 입력 폼